안녕하세요. 여행축입니다.

노원 당고개역 근처에는 둘러보기에는 맛집이 없어 보이는데 아는 사람만 아는 찐 맛집들이 곳곳에 숨어있습니다. 

오늘은 당고개역 1번 출구 숨은 노원 맛집 엄마손칼국수를 소개합니다.

 

 

 

당고개 엄마손칼국수 위치


 

 

 

위치 - 서울 노원구 상계로 39길 5

운영시간 - 매일 11:00 ~ 21:30 

 

 

 

 

 

 

35년 전통의 노원 맛집 엄마손칼국수입니다. 

 

 

엄마손칼국수 주차정보


가게 앞에 계신 분께 키를 드리면 발렛비 없이 발렛을 해주시는 형태고, 가게 주변에 자리가 있으면 가게 주변에 차를 대 주십니다. 이럴 경우에는 주차비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근처 골목에 자리가 없을 경우엔 주변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해 주시는데 그때는 40분(2,000원)까지는 무료이고 이후에는 개인부담입니다.

 

 

당고개 칼국수 맛집 내부


 

 

바로 들어가면 테이블이 여러 개 있고 원하시는 자리에 신발을 신고 올라가 앉으시면 됩니다. 입구 옆 계단으로 내려가면 지하에도 넓은 공간이 있어 많은 인원이 수용 가능합니다. 

평일 낮에도 이미 많은 분들이 식사 중이며, 포장 주문도 엄청 많습니다. 상계주공이나 중계주공은 배달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상계 맛집 엄마손칼국수 메뉴


 

 

메뉴판은 칼국수이지만 만두가 굉장히 유명한 곳입니다. 많은 분들이 섞어 전골이나 칼국수 전골에 고기 사리를 추가해서 샤브샤브로 드시는데 저는 오늘 칼국수 맛집을 찾아 이 곳에 왔으니 칼국수를 주문합니다.

 

 

참깨 칼국수 맛집 엄마손칼국수


 

 

새빨갛고 맛깔스러운 김치청양고추, 다진 마늘, 양념장이 나옵니다. 하얀 저것은 무인데 달달하고 새콤한 것이 단무지와 비슷합니다.

 

 

 

 

칼국수가 나왔습니다. 고소한 향이 식욕을 자극합니다.

 

 

 

 

칼국수에는 팽이버섯, 부추, 그리고 참깨가루가 올려 있습니다. 뜨끈하고 걸쭉한 국물이 일품입니다.

 

 

 

 

당고개 맛집 엄마손칼국수는 그릇이 정말 깊고 큰데 그 안에 면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면을 크게 한 입 먹어 봅니다.

극강의 고소함을 어떻게 전달해드릴 수 있을까요? 맛있다는 말이 부족한 맛입니다.

 

 

 

 

처음 나온 칼국수는 너무 뜨거운데 덜어먹을 앞접시를 주셔서 덜어먹다가 식으면 국물채로 먹습니다. 참깨가 가득 섞인 걸쭉한 국물은 무한 흡입 가능합니다. 35년간 꾸준히 장사가 잘 되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아.. 정말 맛있습니다.

 

 

 

 

밑반찬으로 나온 절인 무와 겉절이를 올려 먹었습니다. 절인무와 먹을 때는 상큼함이, 겉절이와 먹을 때는 칼칼한 맛참깨 칼국수의 강렬한 고소함과 잘 어울립니다.

 

"너무 맛있다" "정말 맛있다"를 연발하며 국물까지 모두 다 마시고 왔습니다.

들깨 칼국수와는 다르게 참깨 칼국수텁텁하지 않으면서 더 고소하고 그 여운이 오래갑니다.

 

 


이상

당고개맛집 엄마손칼국수를 소개합니다! (주차정보 포함, 포장 배달 가능)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