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행축입니다.

 

그동안 제 역할을 잘하던 워시 타워 중 건조기는 정상인데 세탁기에만 문제가 생겼습니다.

 

LG AS센터에  접수하기


멀쩡해보이지만 세탁기가 망가진 상태..ㅜㅜ

먼저 엘지에 오브제 워시타워 AS 접수를 합니다.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인터넷으로 출장 접수를 하거나 카카오톡 상담 챗을 이용합니다.

 

LG전자 고객지원

LG전자 고객지원 페이지입니다. LG 제품 사용 문의, 서비스 상담, 매장 찾기, 고객 제안 및 불만 기타 사항들의 신속한 처리를 위한 방법을 안내 드립니다.

www.lge.co.kr

2. 1544-7777 전화로 접수합니다.

저는 전화를 통해 상담원 연결하여 워시 타워 AS 접수를 하였습니다.

AS 기사님 방문 후 상의 하에 교체를 요청하였고 교체 결정이 났습니다.

 

엘지 워시타워 교체 AS 결정


처음에 교체 결정이 났을 때 이걸 다시 들고 갔다가 가져온다고 생각했습니다.

세탁기와 건조기의 모델명이 다르다.

워시타워 세탁기, 건조기의 문을 열어보시면 모델명이 있습니다.

두 제품의 모델명이 다르다=두 개는 다른 제품이다 라는 의미라더라고요.

 

LG워시타워는 각각의 세탁기, 건조기를 직렬로 조립해놓은 제품이고 

AS 시 문제 있는 부분만 수리, 교체가 가능합니다.

 

 

LG 오브제 워시타워 AS 교체 과정


교체를 위한 새 세탁기가 도착했고 현관이 좁아 끼이니 복도에서 포장을 벗겨서 들어왔습니다.

바닥에 매트를 깔아 장판에 상처가 나지 않게 이동해서 들여옵니다.

세탁실 샷시 한쪽 문으로 나올 수 없어

샷시를 다 뜯어내고, 연결되었던 호수와 코드를 다 뺍니다.

이어 워시 타워를 꺼네서 매트에 올려 놓고 이동합니다.

 

워시타워 아무리 힘줘도 꿈쩍하지 않던데 

처음에 기사님 혼자 워시타워를 빼내시는 것을 보니 와.. 정말 힘드시겠다 싶었습니다.

기존의 워시타워와 새로운 워시타워 세탁기를 거실에 옮겨놓으셨습니다.

작업하기에 넓은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인 것 같았습니다.

이후 새 제품에 하자가 없는지 체크하라고 하셔서 꼼꼼히 봤습니다.

LG 오브제 워시타워의 세탁기와 건조기를 연결하고 있는 가운데 패널의 나사를 모두 풀고 패널을 떼어냅니다.

판넬을 떼어내고 보니 '두 개의 기기가 맞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트롬 워시타워가 아닌 오브제로 한 이유는

핑크 색상이 너무 예뻐서인데

혹시나 두 개의 색상이 조금이라도 다를까 봐 비교해보았습니다. 아주 똑같습니다.

 

새로운 세탁기 위에 기존의 건조기를 들어 올려 놓습니다.

분리되었다 다시 합쳐지는 두 기기를 직접 보니 매우 신기했습니다. 우리나라 기술력.. 오.. b

기존의 망가졌던 세탁기는 다시 밖으로 빼 낸 후

새로 연결한 LG워시타워의 선 정리를 하고 나사를 조여 조립을 완료합니다.

조립이 완료된 워시 타워를 이동식 매트와 힘으로..ㅜㅜ 다시 제 자리에 놓아주신 모습입니다.

 

이후 세탁기 시운전, 수평, 정렬 상태를 조절하십니다.

모두 이상 없음!

LG 오브제 워시타워 세탁기 교체 소요시간은 1:30 정도 걸렸습니다.

 

그리고 바로 밀렸던 빨래를 했는데 

무척이나 잘 작동하는 모습입니다.

 

워시타워의 경우 세탁기, 또는 건조기 한 개의 교체나 수리가 발생했을 때 각각 따로 가능합니다.

(교체는 집 거실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이상 

[LG 워시타워 교체 AS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교체 해 주신 기사님 두 분 다 너무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글 읽어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