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행축이에요.
"선물하기 좋은 풍요로운 맛 고급 커피 브랜드 추천(feat 싱글 오리진과 블렌딩 커피 차이)"라는 주제로 포스팅하려고 해요.
커피는 우리 일상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매일을 특별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급 커피 브랜드 중 몇 가지를 소개하고, 그들의 독특한 맛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블루 마운틴 커피

블루 마운틴 커피는 자연적인 과정으로만 재배된 원두를 사용하여 만들어지는 고급 커피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별명이 신의 커피라고 불릴만큼 풍미와 향이 좋아서 커피 애호가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원두중 하나에요.
자메이카 블루 마운틴 커피는 자메이카 블루 산맥에서 생산된 커피인데, 이 지역이 커피가 자라기에 좋은 환경이라고 해요.
이 브랜드는 특유의 단맛은 물론 신맛, 쓴맛, 쌉쌀한 초콜릿 맛 등 커피가 가진 거의 모든 맛을 가지고 있어 찬사를 받고 있는데요.

프리미엄으로 생산되기 때문에 가격이 일반 커피에 비해 약 4배정도가 비쌉니다.
부드러운 아로마로 인기가 많고, 원두의 신선함을 위한 자메이카 커피산업위원회의 고품질 가공 과정으로 또한 유명하다고 해요.
 

 

2. 하와이 코나 커피

하와이에서도 크기가 가장 큰 '빅 아일랜드' 섬에 있는 코나라는 지역에서 재배된 커피가 바로 코나 커피인데요.
가족 농장 규모의소규모로 재배형식을 고집하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리미티드한 가치를 띄고 있어요.
하와이 특유의 화산이 만들어낸 비옥한 토양과 온화한 기후는 커피나무가 자라기에 적절한 환경이라고 해요.
하와이에 신혼여행간 신혼부부가 꼭 먹어본다는 하와이 코나 커피, 돌아오면 하는 말이 코나 커피가 찐이다 라고들 말하는데요.
맛은 부드려운면서도 톡 쏘는 산미가 있고, 특유의 아로마 또한 뛰어납니다.
자메이카의 블루마운틴, 예멘의 모카와 더불어 세계 3대 커피로 인정받고 있어요.

 

 

3. 블루보틀 커피

블루보틀 커피는 커피 마니아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높은 브랜드 중 하나인데요.
일명 '커피계의 애플'이라고 불릴 만큼 파란색 보틀 모양의 심플한 로고 또한 인상적인 브랜드에요.
최고의 제품만을 취급하겠다는 일념으로 로스팅 한지 48시간 이내의 스페셜티 원두만을 사용한다고 해요.

메뉴도 심플해서 기본에 집중하는 모습도 보기 좋은 것 같아요.
스페셜티 원두의 사용과 섬세한 로스팅, 핸드드립 방식으로 정성이 더해져 맛과 향이 뛰어나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어요.
블루보틀에 가면 고가의 머신과 핸드드립하는 것을 보는 것 또한 새로운 재미에요.
우리나라의 경우 성수동에 1호점이 생겼을 때, 엄청난 유명세로 줄서서 먹기가 힘들정도로 줄이 길곤 했어요.
 

 
지금은 서울에 5개 매장(여의도, 역삼, 한남, 잠실, 홍대) 제주도에 1개 매장으로 국내 총 6개 매장이 있네요


이상으로 선물하기 좋은 풍요로운 맛 고급 커피 브랜드 추천에 대한 글 잘 보셨나요?
다음으로 싱글 오리진과 블렌딩 커피에 대해 이해하기 쉽고 간단하게 구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4. 싱글 오리진 커피

싱글 오리진 커피는 특정 지역에서 자란 원두를 사용하여 만들어지며, 그 지역의 고유한 풍미를 강조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콜롬비아 수프리모, 케냐 AA 등 각 나라의 특색있는 커피 자체를 말하고 있어요.
각 생산지별 특색있는 맛을 살리기 위해 일반적으로 핸드드립으로 많이 마시는데요.
각 나라, 지역 별로 커피를 재배하고 수확하는 메인 시즌이 있기 때문에,
커피를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추천을 받는 것이 좋을 거라 생각됩니다.

5. 특별한 블렌드 커피

특별한 블렌드 커피 브랜드는 다양한 지역의 싱글 오리진 원두를 조화롭게 블렌딩하여 특별한 풍미를 만들어 내고 있어요.
아마 대부분의 커피가 블렌드 커피라고 생각되는데요.
이 브랜드는 커피에 대한 창의적인 접근을 하며, 2개 이상의 커피를 섞어 새로운 맛을 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싱글 오리진에서 나오기 힘든 맛을 완성도 높게 만드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며 많은 노력과 연구가 필요합니다.

드립 커피에는 싱글오리진, 에스프레소 머신에는 블랜드 커피를 추천해요.
산지별 맛의 다양성과 개성을 느끼고자 할 때에는 드립 커피를 드셔보시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결국 개인의 취향이긴 하지만 다양한 시행과 도전으로 커피분야의 개취를 찾는 것 또한 응원합니다.
 
 
고급 커피 브랜드는 커피를 더 나은 경험으로 바꾸어주는 데 기여하며, 그들의 풍미와 향은 커피 마니아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여러분도 고품질 커피의 세계로 떠나보고, 다양한 맛과 향을 탐험해 보셨으면 좋겠네요.
커피 하나를 마실 때도 한 번 입과 코로 즐겨보는 시간을 조금이라도 가져보도록 하면 좋을 것 같아요.
바리스타의 정성도 응원하는 시간이 될 것 같네요.


이상
선물하기 좋은 풍요로운 맛 고급 커피 브랜드 추천(feat 싱글 오리진과 블렌딩 커피 차이)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