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모바일 증권사 앱에서 타기관 인증서 이용등록 시 해당 인증서 안뜸 문제

즉 인증서가 안보이는 문제가 있었는데요. 관련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모바일 증권사앱을 통해서 타기관 인증서 이용등록 시 타기관 인증서 안뜸 문제가 발생하는 것 입니다.

대신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 등 여러 증권사 모바일 앱을 이용해서 해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더라고요.

 

증권사 앱의 문제라기보다는 제 핸드폰이나 어떤 보안상의 문제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찾아보니

2021년 11월 구글의 정책 변경으로 기존 공동인증서를 저장하는 NPKI폴더 이용이 제한됨.

이로인해 서로 다른 증권사 앱에서 핸드폰에 저장된 인증서를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

이쯤에서 안드로이드는 그렇다쳐도 아이폰은 해당문제에 대해 어떤지 궁금하네요

(증권사가 아닌 은행 인증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결론적으로 PC를 통해서 처리하면 해결이 가능했습니다.

그럼 아래 총 5가지 타기관 인증서 안뜸 문제 해결을 위한 절차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매우 간단하니 따라해 보세요.

 

1. 모바일 앱 비대면 계좌개설은 통해 주 거래 증권사 공동인증서 다운로드

보통 모바일앱에서 인증서 관리 텝을 눌러보시면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텝이 있습니다.

최초 공동인증서가 없을 시 주거래 증권사의 인증서 탭에서 공동인증서 발급 절차를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2. 해당 주거래 증권사 인증서를 PC로 복사

미래에셋 홈페이지

예를 들어 제 주거래 증권사인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 상의 UI를 통해 설명드려 보았습니다.

해당 공동인증서 내보내기 가져오기는 모든 증권사 홈페이지에 동일하게 있습니다.

 

3. 타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타인증서 사용 등록 진행

대신증권 홈페이지

주거래 증권사인 미래에셋증권의 공동인증서를 내 컴퓨터에 옮긴이 후

컴퓨터를 통해 타인증서(미래에셋증권)를 사용 등록할 증권사 공동인증서 텝으로 들어갑니다.

(예를 들기 위해 대신증권의 홈페이지를 인용하였습니다.)

 

이 후 타인증서 사용 등록 절차를 따라 진행하면 돼요.

 

4. 타인증서 사용 등록 이후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복사를 진행

최종적으로 해당 대신증권(ex 타기관 인증서를 사용할 증권사)  인증센터에서 PC →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를 진행합니다.

타기관 인증서 사용 등록 후 스마트폰에 인증서가 복사되었다면 모바일 상의 해당 증권사 앱에서 복사한 증권사 인증서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 후 타기관 인증서 사용 등록한 공동인증서를 통해 증권사 로그인이 가능해 집니다.

자연스레 타기관 인증서 안뜸 문제가 해결이 되었네요 ^^

 

5. 추가적인 복수의 증권사 이용을 위해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 후 이용

예시로 든 대신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을 예시로 진행한 것외에도 NH 투자증권 등 타 증권사도 동일한 방법으로 공동인증서 등록 및 이용이 가능하고 타기관 인증서 안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더라고요.

 

여러분도 고민하지 마시고, 문제 후딱해결해서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증권사 모바일 앱에서 타기관 인증서 안뜸, 이용등록 시 안보일 때 해결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