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임신 완화 음식이자 입덧 약인 디클렉틴 자용정에 대한 경험담을 공유하려고 해요.
디클렉틴은 입덧이 심한 임산부의 필수품인데요.
그럼 임신 완화 음식, 입덧 약 디클렉틴에대한 아래 내용에 집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디클렉틴 복용 루틴
하루 기본 자기 전 2알 복용
→ 입덧, 토덧 등 증상이 심할 경우 자기 전 2알 + 아침 1알 + 점심 1알 = 최대 4알까지 복용가능
저는 기본적으로 하루 2알만 복용하려고 노력했던 것 같아요.
가격도 가격이지만 가급적 약에 많이 의존하지 않고 싶기도 했어요.
하루 2알이면 중간 중간 고비가 올때가지 있지만 어찌어찌 버틸만 했던거 같아요.
디클렉틴 복용 경험담
1. 엄청난 졸음: "처음 디클렉틴을 자기 전 2알 복용했을 때 다음 날 11시에 기상했습니다."
→ 디클렉틴 부작용 중 졸음이 있는 데, 첫 복용이라 그런지 엄청 졸립더라고요.
ex) 점심 식사 후 12시 ~ 18시 까지 다시 잠에 빠져들었고 저녁 식사 후 20시 ~ 다음 날 9시에 일어났습니다.
→ 거의 18시간을 잠을 잤는데요, 디클렉틴 장용정 복용 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 걱정 ㄴㄴ
2. 디클렉팅 복용은 타이밍: "저녁 9시에 2알 복용 후 다음날 저녁 8시 쯤엔 다시 메스꺼움과 전쟁 ㅜㅜ"
→ 디클렉틴은 복용 후 6~8시간 정도 후 부터 8시간 정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시간감을 가지고 적절한 시간에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
...
3. 낮시간 때 디클렉틴은 쥐약: "업무에 지장을 줄만큼 너무 졸려요ㅠㅠ"
→ 자기전 2알, 점심(12~13시) 1알 먹으니 오후에 근무에 지장을 있을만큼 확연히 힘듬
회사에서 편의를 봐줘서 남들보다 1시간을 더 쉬어도 졸리더라고요.
→ 자기전 2알, 아침(8~9시) 1알도 마찬가지로 일상에 지장이 있을 만큼 졸렸습니다.
오전, 낮 시간 때 입덧 약 복용은 비추입니다
4. 역시 디클렉팅 복용은 타이밍 !! : "자다가 일어 났을 때 한알 먹고 다시 자기"
→ 임신 후 새벽 요의가 심해 자주 깨, 3~5시 잠에서 깼을 때 1알을 추가로 복용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녁 복용시간은 늦춰서 지속시간을 길게하는 방법이 전 가장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간 중간 잠에서 깰때 먹는 게 제일 좋은 복용법인 것 같아요.
ex) 자기전 2알만 먹고 버티면 심한 날은 약을 먹어도 메슥꺼리는 증상이 심하거든요.
...
...
디클렉틴 가격
흔히들 입덧 약, 입덧 완화 음식 중 최강으로 불리는 디클렉틴은 비급여 제품으로 가격이 좀 나가요.
1알 기준으로 약 1,500원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하루 2알이 보통 복용량이고요.)
초음파를 찍으러 가는 날이자 입덧 약 처방전을 받을 수 있는 2주를 기준으로는 약 42,000원 정도 생각하시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