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행축입니다.

 

얼마 전 테팔 커피메이커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커피원두에 무지한 1인으로서 어떤 원두를 사서 먹어야할지 굉장히 고민이 많더라고요.

그러다 가장 인지도가 높고, 접근성이 쉬운 스타벅스 원두를 구매하기로 하였습니다.

 

1. 스타벅스 원두의 종류

 

간단하게 가격대별 스타벅스 원두의 종류를 분류해 보았습니다.

No. 스타벅스 원두 종류 가격대
1 *베로나, *하우스 블렌드, *에스프레소, 파이크 플레이스 15,000원~
2 베란다, 수마트라, 케냐, 콜롬비아 16,000원~
3 디카페인하우스블랜드, 애니버서리, 에티오피아 18,000원~

참고로 일반적으로 많이 찾는 원두는 *베로나, *하우스블렌드, *에스프레소에요.

 

저는 스타벅스 매장에서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만드는 데 사용하는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원두를 구매하였습니다.

매장마다 모든 원두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 아니기에, 인터넷 주문이 편한것 같아요.

 

참고로 가격은 해외직구나 스타벅스 매장에서 구입하는 거나 운송비로 인해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출처 - 픽사베이

 

2. 스타벅스 에스프레소 디카페인 원두를 매장에서 구할 수 있을까?

저는 집 근처 스타벅스 매장 3군데를 둘러 보았는데요.

하지만 하우스 블렌드 디카페인은 있었으나 에스프레소 디카페인이 있는 매장은 없었어요.

 

알고보니 디카페인 에스프레소는 스타벅스 매장에서 찾기 어렵고 해외직구로 구매할 수 있는 원두였습니다.

혹시라도 디카페인 에스프로소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인터넷으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3. 스타벅스 에스프레소 디카페인 원두

 

유럽 해외직구를 하는 사이트에서 구매하고 4~5일 후 배송이 온 원두입니다.

해외라 오래 걸릴줄 알았는데, 예상보다 금방 오더라고요.

 

이제 배송된 홀빈 원두를 그라인더로 갈아야 하는데요.

집에 그라인더가 없으신 분들은 가까운 스타벅스 매장에서 분쇄를 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돼요.

그라인더를 사면 관리나 굵기 조절도 어려워 저는 스타벅스 분쇄 서비스를 종종 이용하고 있습니다.

 

4. 스타벅스 매장에서 분쇄 서비스 받기

 

* 스타벅스 원두 분쇄 서비스는 반드시 스타벅스 원두가 아니어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 그리고 스타벅스 어플을 통한 사이렌오더로도 원두 주문과 분쇄가 가능해요.

 

 

저는 분쇄를 위해 화정에 있는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했어요.

사시는 곳 또는 주 활동하는 곳 인간의 스타벅스 매장을 검색해 주세요.

 

 

1) 스타벅스 원두 분쇄의 조건

하기 3가지 항목을 모두 준수하셔야 분쇄를 해준다고 하니, 유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 미개봉 상품이어야 함.

  - 한 향을 가진 원두는 불가능. (예: 헤이즐넛 등)

  - 유통기한이 확인 가능해야 함.

 

 

2) 스타벅스 원두 "어떻게 해드릴까요?"

스타벅스에서는 원두의 사용에 따라 원두 분쇄의 굵기를 조절해줍니다. 

  - 에스프레소용

  - 핸드드립용

  - 커피메이커용 등등

 

원두의 분쇄도에 따라 커피의 진한 정도가 다른데요.

  - 진하게 : 잘게 분쇄

  - 보   통 : 중간 분쇄

  - 연하게 : 굵게 분쇄

 

* 일반적으로 집에 있는 커피메이커에는 잘게 분쇄하는 것이 제일 잘 어울립니다.

잘 몰랐던 저는 당황한 나머지 잘못 말했던 기억이 있네요..ㅜㅜ

 

 

분쇄를 마친 에스프레소 디카페인 원두는 봉투에 철사로 밀봉해줍니다.

스타벅스의 디테일에 놀라게 되네요~!

 

5. 스타벅스 분쇄서비스 받은 원두로 커피 내리기

 

 

핸드드립용으로 분쇄 된 스타벅스 에스프레소 디카페인 홀빈입니다.

핸드드립용이라 약간을 굵게 분쇄되었네요.

 

 

방금 갈아서 그런지 향이 가득 퍼지고 디카페인 원두라 굉장히 부드럽습니다.

매장에서 분쇄 서비스를 받은 에스프레소 디카페인 원두의 커피향이 가득 퍼져 용기를 열때마다 기분도 좋아지네요.

 

여러분도 원두를 구입 한 뒤 스타벅스 매장에서 분쇄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분명 재미있는 경험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